일본 도꾜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 허종만동지 앞
나는 새해 2016년을 맞이하면서 이역땅에서 재일조선인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헌신분투하고있는 의장동지를 비롯한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뜨거운 동포애적인사를 보냅니다.
지난해에 총련은 류례없이 복잡한 정세속에서 내외반동들의 악랄한 반총련탄압책동을 과감히 짓부시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유산인 총련을 굳건히 지켜냈으며 자랑찬 애국사업성과로 총련결성 60돐을 빛나게 장식하였습니다.
나는 총련과 재일동포들이 조선로동당창건 70돐과 조국해방 70돐이 되는 뜻깊은 지난해에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무한한 헌신성을 지니고 총련의 강화발전과 강성국가건설, 조국통일위업수행에 뚜렷한 애국애족의 자욱을 새긴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열리게 되는 뜻깊은 해이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품속에서 성장한 총련의 위용을 세계만방에 더욱 힘있게 떨쳐나가야 할 력사적진군의 해입니다.
나는 뜻깊은 올해에 총련과 재일동포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주체적해외교포운동사상과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며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총련조직을 튼튼히 다지고 민족교육사업에 큰 힘을 넣으며 새 세대들을 비롯한 각계각층 동포군중과의 사업을 강화하여 재일조선인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는데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는것을 굳게 믿습니다.
나는 희망찬 새해 2016년을 맞으며 전체 조국인민들의 마음을 합쳐 의장동지를 비롯한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축원합니다.
김정은
주체105(2016)년 1월 1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