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에게 보내주신

새해축전

주체106(2017)년 1월 1일

일본 도꾜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 허종만동지 앞

나는 우리 조국의 위상과 민족의 존엄을 만방에 떨친 뜻깊은 2016년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 2017년을 맞이하면서 의장동지를 비롯한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

지난해 총련은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 반총련압살책동이 어느때보다 악랄하게 감행되는 첨예하고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사회주의조국과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할 불굴의 신념을 지니고 적극적인 투쟁으로 조직건설과 애국애족사업에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하였습니다.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은 모진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면서 총련조직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위업실현에 적극 이바지하였으며 우리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대한 국제적인 지지를 불러일으키는데 크게 공헌하였습니다.

지난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눈부신 기적과 자랑찬 성과들에는 멀리 이역에서 조국인민들과 뜻도 숨결도 같이해온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뜨거운 애국적지성과 헌신의 노력이 깃들어있습니다.

나는 부강조국건설의 전성기를 열어나가는 성스러운 길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유산인 총련을 굳건히 수호하고 총련애국사업을 활력있게 전진시켜온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 전체 조국인민들의 마음까지 합쳐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 2017년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5돐을 맞는 뜻깊은 해이며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재일조선인운동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전환의 해입니다.

새해에 총련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재일동포들과 맺으신 뜨거운 정과 혈연의 력사를 변함없이 이어나가며 애국충정의 본태를 계속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총련중앙으로부터 분회에 이르는 조직안에 주체의 사상체계, 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고 각급 조직들과 단체들을 그 어떤 천지풍파에도 끄떡없는 애국애족의 성새, 믿음직한 성돌로 반석같이 다져나가야 합니다. 재일조선인운동의 생명선인 민족교육사업과 새 세대들과의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상공인들을 비롯한 동포군중과의 사업을 잘하여 주체적인 애국력량을 더욱 강화하며 공화국정부의 조국통일로선과 대외정책을 관철하는데 적극 기여하여야 합니다.

나는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이 주체혁명위업, 총련애국위업의 승리는 과학이라는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총련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승승장구하는 조국과 더불어 총련의 위용을 더 높이 떨쳐나가리라는것을 굳게 믿습니다.

새해에 의장동지를 비롯한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이 건강하고 가정들에 행복이 넘쳐나기를 축원합니다.

김정은

주체106(2017)년 1월 1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