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1월 23일 첫 정찰위성발사사업을 이끈 비상설위성발사준비위원회 성원들을 만나시고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위대한 당중앙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국가의 정치군사적선결과제, 지상의 혁명과업을 완수하는데 이바지한 무한한 긍지를 안고 한생의 영광으로 간직될 기념사진을 찍게 된 크나큰 환희가 참가자들의 가슴마다에 끓어넘치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촬영장에 나오시자 참가자들은 탁월한 사상과 비범특출한 령도로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강력히 인도하시며 부국강병의 전성기를 펼쳐나가시는 김정은동지를 우러러 열광적으로 환호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격정에 넘쳐있는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시고 정찰위성 《만리경-1》호의 성공적발사로 공화국무력의 전투태세를 비상히 강화하는데서 비상설위성발사준비위원회가 응분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데 대해 높이 치하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제시한 항공우주기술발전전망계획들을 빛나는 현실로 전환시키는데서 나서는 단계별목표와 그 실행방도에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관록있는 주요대학과 연구기관의 지도간부들과 과학자들로 무어진 비상설위성발사준비위원회의 전체 성원들이 우리 당의 우주산업건설방침을 철저히 옹호하여 우리 국가의 항공우주기술력을 급진전시키는 책임적인 사업에서 앞으로도 새로운 성과들을 다련발적으로 이룩해내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사랑과 믿음의 화폭을 남기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조선로동당의 우주개발정책을 일심전력으로 받들어 우리 공화국을 하루빨리 세계적인 위성강국으로 떠올리는 숭고한 사명을 수행함에 매진분투해나갈 철석의 의지를 가다듬었다.